
🧩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프로그램을 현실 세계의 사물(객체)처럼 바라보고, 그 사물의 속성(데이터)과 행동(기능)을 코드로 표현하는 방식이에요.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객체를 생각해보면:속성: 색상, 브랜드, 속도기능: 가속하기, 브레이크 밟기, 경적 울리기즉, 프로그램을 단순히 “명령어 나열”로 보는 게 아니라, 객체들의 집합과 상호작용으로 보는 거죠.🔑 객체지향의 4가지 핵심 개념캡슐화 (Encapsulation)데이터와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예: TV 내부 회로는 몰라도 리모컨 버튼만 누르면 작동상속 (Inheritance)기존 객체의 특성을 물려받아 확장예: 자동차 클래스를 상속받아 전기차 클래스를 만들기다형성 (Polymorphism)같은 기능이라도 객체마다 다르게 동작예: 달리기(run) ..